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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티핑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따라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지침을 수립ž공개합니다.

 

0.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티핑은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티핑은 회원구분에 따라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회원가입

개인회원 : 이메일주소,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기관회원 : 기관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담당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소속팀/부서명

2) 서비스 이용(개인회원의 교육/강의장 신청, 기관회원의 교육/강의장 등록)

개인회원 : 소속

기관회원 : 일반전화, 홈페이지 주소

3)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접속IP주소, 쿠키, 방문일시ž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 이용 목적

티핑은 회원서비스(현재 제공 중이거나 향후 제공될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 등을통하여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회원관리 : 결제, 교육/강의장 신청 등 주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개인식별,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공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등

2) 새로운 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개선을 위한 회원의 인구통계학적 정보 수집, 방문 기록 및 서비스 이용 현황 정보 수집 등

3) 상품결제와 교육/강의장 등록(기관회원), 교육/강의장 신청(개인회원)에 따른 본인인증, 상품 및 서비스 제공

4)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신규 서비스 및 광고상품 안내 등 홍보/마케팅에서의 활용

 

3 개인정보의 제공

티핑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전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티핑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이 이루어진 경우,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가 기관회원에게 제공됩니다.

제공받는자

제공항목

제공목적

제공기간

기관회원

[필수] 이메일주소, 성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신청정보(결제방식 및 신청금액)

[선택] 소속

교육 및 강의장 신청 및 취소처리

서비스 제공기간(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한 경우 해당 보유 기간)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티핑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NICE 평가정보()

휴대폰 본인인증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카페24()

SMS 문자 발송

회원탈퇴 혹은 위탁계약 종료시 까지


5. 회원의 권리 및 행사방법

1) 회원님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개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내의 [내정보수정] 항목에서 확인 가능하며, 가입해지(동의철회)[마이페이지] [내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를 통하여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여 열람/수정/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원님이 개인정보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6. 회원의 의무

1) 회원님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님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 시 회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회원님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주민등록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티핑은 회원 탈퇴 등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되어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교육 및 강의장 신청 과정에서 결제 및 정산 발생 시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포함한 결제, 정산 관련 정보가 5년간 보관이 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 통신비밀보호법

    로그인 기록 : 3개월

 

8.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회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고 있습니다.

파기절차

회원님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회사의 쿠키 사용 목적

티핑은 이용자들이 방문한 웹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광고 포함)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티핑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보호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의 암호화

회원님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오직 회원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확인 및 변경할 경우에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회원님의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킹 및 바이러스 등에 대비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하여 회원님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필요한 보안조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더욱 향상된 보안조치를 확보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기술적 방법을 구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자의 제한 및 교육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관련 직원들에 대한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여 본 방침의 이행 및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회원은 아래의 연락처로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또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운영팀

전화번호 : 02-2028-3190

이메일 : ask@tippingkorea.co.kr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성명 : 박민수

전화번호 : 010-2536-5474

이메일 : tipping0302@tippingkorea.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1833-697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cybercid.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과 그 공지

본 방침은 20171101일부터 시행됩니다.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추가, 삭제및 수정될 경우 변경 내용을 그 시행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예정입니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티핑(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인터넷 사이트(http://www.tippingkorea.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교육 및 강의장 정보의 공유 및 예약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현재 (www.tippingkorea.co.kr)입니다.

3.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라 “개인회원”과 “기관회원”으로 구분됩니다.A. 개인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교육” 및 “강의장” 검색, 신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개인회원”을 말합니다. B. 기관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교육 및 강의장” 컨텐츠를 등록하여 “개인회원”으로 부터 “교육 및 강의장”을 신청 받고 관리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C. 이하 본 약관에서 “회원”이라 함은 “개인회원” 및 “기관회원”을 통칭하는 것이며, 필요한 경우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하는 것입니다. “개인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관회원”은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기관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ž문자ž음성ž음향ž화상ž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중요한 사항일 경우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교육 및 강의장”의 이용 및 예약, 취소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메일주소를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기관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A.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D.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기관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A.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B. 다른 “회원”의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연락처 등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C. “기관회원”은 “서비스”에 등록한 “교육 및 강의장”의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하는 행위D. “회사”의 서면에 의한 사전 승인 없이 “회사”의 상호나 로고 등을 사용하는 행위E.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F.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G.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H.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I.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J.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련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정책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가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A. 교육 및 강의장 검색 서비스B. 교육 및 강의장 예약 서비스C.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개인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가 “기관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 각호와 같습니다.A. 교육 및 강의장 등록 서비스B. 교육 및 강의장 관리 서비스C. 교육 및 강의장 상품 서비스D.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기관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기관회원”의 판촉활동에 “개인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기관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기관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기관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기관회원”은 “서비스”에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기관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관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또한 “기관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기관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3. “기관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시점에 등록한 “교육 및 강의장” 게시물은 “회사”의 게시물 승인이 이루어지는 과정이 있으므로 “회사”의 해지 신청 검토 후 즉시 처리됩니다.


제 18 조 (교육 및 강의장 예약 및 취소)

1. “서비스”에 등록된 “교육 및 강의장”을 예약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신청하고, “기관회원”이 “서비스”상에서 이를 승낙함으로써 “교육 및 강의장” 예약이 완료됩니다. 

2. “서비스”가 지원하는 “교육 및 강의장” 예약 방식은 기관회원의 예약 승인 유형으로, “회사”는 “회원”이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이므로 이용대금 지불 등 구체적인 절차는 “회원”이 해당 기관회원과 직접 연락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기관회원”이 등록한 “교육 및 강의장”의 상세 내용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교육 및 강의장”을 예약하기 전에 반드시 “기관회원”이 “서비스” 내에 작성한 “교육 및 강의장” 상세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고 예약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4. “기관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회원”이 “교육 및 강의장” 당일에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못한 경우 “기관회원”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시스템의 제공자로서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서비스” 내에서 “기관회원”과 “개인회원”간에 발생한 “교육 및 강의장”의 예약, 결제, 취소, 환불 관련 분쟁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중에 따라 한시적,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관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이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7년 11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